CONSUMER PROTECTION.

금융소비자 보호안내

조회수 : 363 2020-03-02

[소비자권익 보호 조치] 중고차, 오토론, 장기렌터카 관련 사기사례

안녕하세요.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고객을 유인 및 회유하여 불법 이면계약을 체결하는 '유사수신행위' 사기관련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유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래 유의사항을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권익 침해 사기 사례 (중고차, 오토론, 장기렌터카)


 

1.     일정기간 월납부금 대납 조건을 제시

 

2.     명의대여를 통한 수익금 배분 혹은 무료로 차량 이용을 제시

 

3.     2대 차량을 동일날짜에 금융계약 체결을 요구

 

4.     당사 금융계약 외 별도의 이면 계약 체결을 권유

 

5.     당사와의 약정 시 해피콜에 대해 거짓 답변을 요구

 

6.     금융계약의 약정기간과는 별개로 원하는 시점에 차량 교체 및 반납 가능함을 제시

 

7.     기타 유사수신행위 ‘등’을 제시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어떠한 경우에도 위와 같은 사항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기와 같은 조건 등을 제시 받은 경우 불법거래에 따른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와 정상적으로 체결한 거래가 맞는지 확인하시어 사기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당사 1577-5822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소비자보호팀.

첨부파일